--홈 > 스쿠버정보 > 다이빙포인트


다이빙포인트----

 

열기리

5분거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수심 2.5M - 15M 평균수심 10M의 넓은바위 짬으로 반경 1Km이상된다. 수많은 산호와 멍게를 비롯한 다양한 어종이 서식하는데 동해안에서 서식하는 거의 모든종의 종류가 관찰됩니다. 집체만한 바위들이 얼기설기 엉켜있어 터널과 아치가 형성되어 있는등 다양함을 볼 수 있는 포인트.

빨간짬

2분거리에 위치해 있으며, 평균수심 12M정도이다.
머구리 및 다이버등의 손을 타지 않은곳이라서 바위에 붙은 멍게가 워낙많아 암반이 모두 붉게보여 붙여진 이름이다.





형제바위

3분거리에 있으며 수심 5M - 18M사이의 큰 암반들로 구성되어있다.
볼거리가 아주 다양하며 해조류를 비롯해 산호가 잘 발달되어 있으며, 특히 대형문어의 출현이 잦은곳이다.

대포여

3분거리에 있으며 수심 10M - 15M사이의 포인트다.
괴이한 모습을 하고있는 바위의 형상이 볼만한 곳이다.
인구정치망 어장옆에 위치해 있어서 의외의 볼거리를 제공하기도 한다.




숫바위

5분거리에 있으며 수심 16M - 24M의 암반지역이다.
암반의 넓이는 측정이 안될정도로 넓으며, 말미잘의 모습이 볼만한곳이고, 하강줄이 설치되어 있다.





인공어초1

5분거리에 있으며 수심 16M - 24M이다.
암반위에 인공어초가 투하되어 있어 아주 특이한 형태를 갖추었다고 할 수 있다. 작은 물고기들의 집단서식으로 피딩이 가능한 포인트이다.

인공어초2

다른인공어초 포인트와 거의 같은형식이나 주변암반의 발달이 아주 잘되어있는 곳이다.
수심 16M - 24M정도이며 어초로 입수하여 주변암반을 돌다보면 시간이 항상 모자르며 특히 중급이상 상급다이버에게 각광받는 포인트이기도 하다.









인공어초3

동해안의 전형적인 어초포인트며 수심 16M - 24M 정도이다.
어초투하를 가깝게하여 유영이 빠른 다이버라면 8M높이로 쌓인 인공어초를 3개정도 관찰할수 있는 포인트이다.

그외에 모든 포인트는 휴식을하고 있다. 하지만 리조트앞의 바다가 거의 암반으로 지형을 이루고있기 때문에 어느곳이든 다이버가 만족할만한 포인트는 무궁무진하게 산재해있다.